M1 맥북 친해지기 💻

Visual Studio Code 로 파이썬 사용하기

컴공생 C 2020. 4. 20. 13:49
반응형

동아리에서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한다고 해서 처음 사용해보게 되었다.

 

파이썬을 학교에서만 3번 수업을 들었는데

첫 번째 수업에서는 Editplus,

두 번째 수업에서는 PyCharm,

세 번째 수업에서는 IDLE를 사용했다.

(세번째 수업은 교양이라 파이썬 기초만 다루고 예상결과 확인하는 정도라 프로그램 다시 설치할 의지도 없었다 ㅎ)

 

어쨌든 이제 Visual Studio Code를 통해 세션을 진행한다고 해서 설치를 해보았다.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Download Visual Studio Code - Mac, Linux, Window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Download Visual Studio Code to experience a redefined code editor,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code.visualstudio.com

나는 윈도우 유저라 저기 파란 네모박스를 눌렀더니 설치가 바로 시작되었다

그다음은 별거 없다 ㅎㅂㅎ

 

왼쪽에 아이콘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네모네모들을 선택하면 검색 창이 나온다.






















검색창에 python이라 치면 가장 먼저 나온다


저 아이를 설치해 주면 끝인데 설치는 지금 사용안함 이라고 되어있는 저 버튼이 원래는 Install 또는 설치 로 되어있다.

그걸 누르면 설치가 끝난당

다만 매우 오래 걸렸던 기억이 ^^;

 

개인적으로 파이썬은 Editplus가 가장 편했다. 체험판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P

 

한글로 VS Code를 사용하고 싶다면

검색어만 Korean으로 수정하고 저걸 다운받아 주면 된다.

얘랑 친해지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어제 컴퓨터 알고리즘 과제하느라고 Visual Studio 2019를 설치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VS Code로 어떻게 해보았는데 오류가 나도 어느라인인지 안알려주고 Complie + Execute(단축키)까지 매번 사용하기가 번거로워서 사용하지 않았다.

 

 

HTML이랑 CSS사용하기에는 VS Code가 편했다.

색깔도 알록달록하고 무엇보다 ㅋㅋㅋ내가 이거밖에 써본적이 없다.

저 유형의 코딩을 할때는 ㅎㅎ

 

파이썬이랑 제법 친해진 듯 한데 이 친구 낯을 많이 가리는지 C나 Java하다가 오면 참,,,,,^^; 난감하다

Indentation이랑 ;이거 안찍는거 매우,,,,,,혼란스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