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bby is !free/Intern 🐣

인턴일지🥕 오랜만의 인턴일지와 여름방학 프로젝트

컴공생 C 2021. 6. 23. 14:44
반응형

드디어 종강 이즈 달콤달콤을 맞았다.

대충 7번째 +@ 종강이지만 어떻게 이렇게 매번 달콤할 수 있을까? 하하

어제 옆학교를 다녀왓다

기존에 하려던 요리법 영상과 동영상 captioning은 상당히 복잡하게 바뀌어서 다른 주제를 하게 되었다.

다행인것 같다..  걔는 뿌듯하지만 어려울 것 같았어....

이번 프로젝트도 꽤 흥미롭다. 

내가 이해한 바로는

1.이미지 일부를 가리고 텍스트를 통해서 일부에 있는 object가 뭔지 추론하기

2. 텍스트 일부를 가리고 이미지를 통해 텍스트 마스크에 들어갈 단어 추측하기

3. 텍스트와 이미지를 같이 이용해서 질문에 답하기..?

 

논문을 어제 읽었는데 벌써 까먹어 버렸넹~

 

일단 어제까지 한 task는 이미지 내에서 인식된 obhect리스트가 담긴 txt파일을 읽어서 mscoco, vg의 각 문장과 detect 된 object가 얼마나 겹치는 지 세어보는 것이었다.

물론 일일이 세는 건 아니고..ㅎㅎ 파이썬으로 세어보았다. 결론적으로 분포만 보면 다음과 같다.

생각보다 많이 겹쳤다🧐

복수형(s, es)등을 고려하지 않은 건데도 이정도면 많이 들어있는 것 같다.

또 문장 길이가 다양한데도 꽤 많이 겹치는 단어들이 있어서 대체로 문장과 객체가 연관이 있어보인다.

오늘은 마저 코드를 돌려보는 중이다..한강뷰..삼돌군과 함께..

ㅎㅎㅎㅎㅎ

반응형